상담센터

수강후기

매 학기 수강을 마친 학생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아이둘을 키우며 경력단절 여성으로

  • 졸업생
  • 2019-03-29 09:33:30
  • 59.14.83.160

아이둘을 키우며 경력단절 여성으로 30살 중반이 된 저는 일은하고 싶고 돈도 벌고싶지만 

현실은 원하는일이 무엇인지 잘할수있는게 무엇인지 고민만 하는 능력없는 주부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나라 지원을받아 공부를 시작해보자 마음먹었고

주변 사람들의 조언대로 전문직인 간호조무사 과정을 선택해 시작하게되었습니다.

 

병원에서 일을 잘할수 있을까 걱정이 너무 많았지만

50살이 넘는 엄마같은 분들도 열심히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보고 더 노력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을수 있었습니디.

솔직히 도시락 싸들고 다니며 공부하기도 벅찼는데 두달 필기수업을 듣고

거의 백지상태에서 병원으로 실습을 나가게 되어 많이 두렵고 걱정도 되긴했지만 최선을 다해 실습에 임했습니다. 

 

간호조무사 선생님들이 얼마나 많은일을 하는지 느낄수있었고

힘도 들었지만 간호조무사의 자긍심도 깨닫게 되는 4달의 실습시간을 보냈습니다.

머리로 외우려고 할때보다 직접 현장에서 보고 배우고 반복하다보니 자연스레 학습으로 이어진거 같습니다.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일을 하는 간호조무사 과정이 10개월이라는게 짧을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들이 모여 한반을 이뤄 서로 자극도 받고 정보도 공유하며 친구가 되기도하고

어느덧 시험만 앞두고 있는데 무사히 즐겁게수업을 마치게 되어 정말 뿌듯합니다.

수료식날 다같이 외치던 나이팅게일 선서가 생각나네요...

업의식을 갖고 의료인들과 협조하여 환자들을 위해 즐거운마음으로 일할수있기를 다짐해봅니다.

 

따뜻하게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애써주신 학원관계자 모두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마음편하게 즐겁게 공부할수있었습니다.

취업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